주식은 무조건 1주씩 구매하는줄 알았건만. 해외주식을 소수점 단위로 매수할 수 있다는 기사를 보고 직접해보았다. 한국투자증권에서 미니스탁이란 어플을 만들었고 여기서는 원화기준 천원단위로 해외주식을 구매할 수 있었다. 냅다 한번 해보았다. 검색해보니 신한증권에서도 해외주식 소수점 거래가 가능하다고 되어있는데 한투랑 비교했을때 다른건 모르겠고 내가 매수하고 싶은 기업이 한투 미니스탁이 더 많았다. 신한금투는 소수점 구매 가능 종목이 내가 사고 싶은기업이 많진 않았다. 그래서 그냥 미니스탁으로 사보기로 결정했다. 수수료나 환율우대 뭐 이런건 자세히 알아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다.

테마별, 수익률별 정렬도 되어있고 나름 깔끔한 것 같다. 외화 환전하지 않고 원화로 바로 구매할 수 있는것도 맘에 들었다. 다만 종목수가 아직 많지 않아서 제한이 많다. 애플,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등 시총 상위 종목들은 다 있는 것 같지만 약간 뭐랄까 중간단계? 에 있는 종목들은 없어서 매수가 불가능하다. 이런건 좀 단점같다. 260여개 종목을 천원단위로 살 수 있다는데 내가 딱 사고 싶었던건 없었다. ㅜㅜ

미니스탁 제공 테마

 

수익률별 종목 정렬


여튼 시범?삼아 돈을 조금 입금해서 매수를 해보았다. 아. 가입하면 2천원을 주던데 자동으로 나이키가 매수되는것 같다. 그래서 나는 나이키 주식을 2천원어치 보유하게 되었다. 핫핫핫.

잡다하게 많이 샀는데 16종목을 3천원씩 사보았다. 나이키는 미니스탁에서 알아서 사줬다. 평소 내가 관심있던 주식들을 부담없이 매수해보았다.

매수하는 방법은 너무 쉽고 간편했다. 다만 실시간 주문체결이 안되고 매수주문 접수받고 하루 한번 일괄 매수 하는 것 같다. 어제 밤에 매수 주문을 넣었는데 오늘 매수처리가 되었다. 또 내 잔고 현황에 각 종목별 평단가가 나오지 않는다. 그냥 내 보유수량과 원화기준 평가금액, 그리고 수익률만이 나온다. 평소 내가 알던 주식 잔고현황은 나오지 않아 불편했다.
그리고 ETF는 매수가 되지 않는다. 오직 미니스탁에서 제공하는 개별종목만 거래가 된다. 주문접수는 무조건 천원단위로 매수된다. 수량이 아니라 금액기준이라 이것도 생소했다.

여튼 이렇게 소액 사봤는데 하루만에 -3.38%가 됐다. 허허 미국장이 어제 하락해서 그런가 하여간 사자마자 마이너스 수익률이다. 하하.

미니스탁 계좌 현황

해외주식을 소액으로 소수점단위 구매가 가능한 점에서 마음에 들었다. 해외 주식 상당수가 주당 가격이 상당히 높아 돈없는 내겐 부담이었는데 소액 매수가 된다니 그냥 땡큐지.

앞으로도 돈이 조금씩 남거나 생기면 종종 또는 자주 이렇게 매수할 것 같다. 매월 적립식 주식 매수하는 것을 미니스탁으로 일부 할까 고민중이다.

상당히 괜찮은 어플같다. 좀 더 기존 MTS와 유사하게 쓸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며 오늘도 미국주식 소액 매수 완료~~

+ Recent posts